대전파견법 위반변호사가 알려주는
파견법 위반

“근로자파견”이란 파견사업주가 근로자를 고용한 후 그 고용관계를 유지하면서 근로자파견계약의 내용에 따라 사용사업주의 지휘·명령을 받아 사용사업주를 위한 근로에 종사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전파견법 위반변호사 | 직접고용의무 위반

고용 구조의 변화로 직접 고용이 아닌 도급, 용역, 파견의 형태를 통해 근로자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견의 경우 근로자는 사용사업주의 지휘·명령을 받게 되지만, 도급의 경우에는 수급인(용역회사)이 직접 고용한 근로자를 지휘·명령하여 업무를 수행합니다.

따라서 근로자파견과 도급의 차이는 근로자의 맡은 바 업무에 대해 지휘명령을 누가 하는가에 있습니다.

불법파견소송은 외형상으로는 파견의 형태를 취하지만 실질적인 업무 지시, 관리·감독 등을 도급인인 회사가 주체적으로 행사하고 있을 때 직접 고용을 인정하라며 소를 제기하는 것입니다.

또한,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용사업주가 해당 파견근로자를 직접 고용해야 합니다.

- 근로자파견 대상 업무에 해당하지 않는 업무에서 파견 근로자를 사용하는 경우

- 근로자파견 금지 업무에 파견 근로자를 사용하는 경우

- 총 파견기간 2년을 초과하여 계속적으로 파견근로자를 사용하는 경우

- 파견기간 연장의 예외적 허용 사유를 위반하여 파견 근로자를 사용하는 경우

- 허가를 받지 않고 근로자파견사업을 하는 자로부터 근로자 파견의 역무를 제공받은 경우

위 사항에 해당하면서도 파견근로자를 직접 고용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3,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6조제2항).

대전파견법 위반변호사 | 전문변호사팀과 진행해야 하는 이유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문서를 준비하는 등 자신의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스스로 협상하는 것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협상을 하면 인정되어야 할 적절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는 경우가 있고, 불리한 조건을 제시받는 등 난관에 봉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과 정신적 부담을 줄이고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무법인(유한) 대륜은 노동 문제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진 변호사가 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증거 수집을 지원하며 각종 서류 작성, 기업과의 협상 등을 실시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으신 분은 법무법인(유한) 대륜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